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6-18 15:10

  • 뉴스
  • 안산뉴스
  • 뉴스 > 안산뉴스

사동, 추석맞이 마을대청소의 날 실시

기사입력 2018-09-12 15:10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안산시 사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전성배)는 사동 통장협의회와 함께 석호초등학교 후문 근처 쌈지공원, 상록장애인 복지관 인근 공영주차장 및 후곡로 주택가를 중심으로 마을 대청소의 날을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통장협의회 및 직원 70여명이 참여한 이날 청소는 평소에 불법 생활쓰레기 민원이 많이 접수된 지역 중심으로 7개 조로 나눠 조장의 지휘 아래 동네 구석구석에 방치된 쓰레기들을 일제 수거했다.

 

이날 골목 안 쓰레기들은 재활용 분류가 제대로 되지 않아 골목길을 뒹구는 쓰레기들이 많았고 인근 주차장, 녹지대에 몰래 버린 불법 투기량도 상당했다.

 

참여자들이 구슬땀을 흘리며 수거한 쓰레기는 쓰레기종량제 봉투 50L 40여개로 투명봉투에 담은 재활용쓰레기까지 더하면 양은 훨씬 많았다.

 

이날 참석한 한 통장은 앞으로도 깨끗한 우리 동네가 될 때까지 주기적으로 청소를 하겠다. 나 하나쯤이야! 가 아닌 나 혼자서라도 우리 둘이라도 노력 한다면 조금씩 달라지는 마을 풍경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장병옥 기자

 

상기 기사는 포털사이트 daum(뉴스-안산), 가장 빠른 뉴스로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안산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제보 :
kyunsik@hanmail.net
※ 저작권자 ⓒ 안산인터넷뉴스-서부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김범식 (kyunsik@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