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6-18 15:10

  • 뉴스
  • 안산뉴스
  • 뉴스 > 안산뉴스

중앙동‘ 제3회 중앙동 태봉예술축제 ’성료

기사입력 2018-09-12 14:26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안산시 중앙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영국)와 중앙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명희)는 중앙동 주공8단지 바상가 앞길에서 중앙동 태봉예술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올해로 제3회를 맞이한 태봉예술축제는 지난 행사와는 다르게 관내 바상가 앞 도로를 통제해 행사장을 만들어 2,000여명의 지역 주민이 보다 가까이서 축제를 즐길 수 있었다.

 

김명희 중앙동 주민자치위원장의 개회사로 시작한 이날 행사는 주민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을 발표했으며, 종이접기와 캘리그라피, 생활도자기, 섬유아트 등 주민자치프로그램 수강생들이 열심히 만든 작품을 전시했다.

 

또한, 중앙동에 소재를 둔 서울예대, 중앙초, 덕성초 학생들의 공연과 명화극장 난타’, 태권도 격파 시범 등의 공연이 더해져 다채로운 종합예술마당이 됐다.

 

관람을 하던 주민은 “20년이 넘게 살았어도 차도를 막고 하는 행사는 처음이었다먹거리, 볼거리, 놀거리도 많고 수준 높은 공연도 많았다고 말했다.

 

김명희 주민자치위원장은 큰 사고 없이 무사히 행사를 마칠 수 있었던 건 차량통제를 담당한 자율방범대와 먹거리를 책임진 새마을협의회 등 단체원들의 도움이 있어 가능했다며 감사를 표했다.

 

김영국 중앙동장은 중앙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주관하고 유관단체의 적극 참여하에 축제를 성황리에 마칠 수 있었다내년에는 더 많은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행사를 준비하여, 중앙동의 축제를 넘어선 안산시의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병옥 기자

 

상기 기사는 포털사이트 daum(뉴스-안산), 가장 빠른 뉴스로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안산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제보 :
kyunsik@hanmail.net
※ 저작권자 ⓒ 안산인터넷뉴스-서부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김범식 (kyunsik@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