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6-18 15:10

  • 뉴스
  • 안산뉴스
  • 뉴스 > 안산뉴스

선부3동 시민참여형 마을정원만들기

기사입력 2018-09-12 14:24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안산시 선부3동 마을정원만들기협의체(위원장 장기준)는 행정복지센터 2층에서 선부3동 시민참여형 마을정원만들기 마을정원사 교육을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정원사 교육은 세대별로 꼬마정원사, 청년정원사, 마을정원사, 실버정원사로 나누어 매주 2회 실시된다.

 

마을정원사 교육은 지난 7일 첫 강의를 시작으로 마을정원만들기 정원사 교육의 첫 문을 열었다. 이날 강의는 정원가꾸기에 대한 시대별, 문화적 특징을 바탕으로 마을정원의 의의에 대해 전문 교수진의 강의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예비 마을정원사는 우리가 살고 있는 이곳에 활기를 불어넣고 개인과 지역의 유기적 결합으로 다음 세대까지 아름다운 공간을 물려줘야하는 책임감을 느끼게 됐다고 전했다.

 

장기준 위원장은 마을정원만들기 정원사 교육으로 마을공동체를 형성하여 마을을 아름답게 가꾸는데 앞장설 것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이태성 선부3동장은 오늘 강의로 많은 마을정원사가 양성되어 마을공동체의 주도적인 역할을 바란다고 말했다.

 

 

 

장병옥 기자

 

상기 기사는 포털사이트 daum(뉴스-안산), 가장 빠른 뉴스로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안산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제보 :
kyunsik@hanmail.net
※ 저작권자 ⓒ 안산인터넷뉴스-서부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김범식 (kyunsik@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