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6-18 15:10

  • 뉴스
  • 안산뉴스
  • 뉴스 > 안산뉴스

로컬푸드와 함께하는 생생체험 실시

기사입력 2018-09-11 16:20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안산시 학교급식지원센터는 지난 7일 와동초 4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로컬푸드와 함께하는 생생체험 교육을 실시했다.

 

체험학습은 로컬푸드 학교급식 공급사업의 일환으로 안산시 대표 특산물인 대부포도에 대해 알아보는 생생체험 교육을 지원하는 내용이며, 로컬푸드 우수학교로 선정된 초등학교 2개교(와동초, 본오초)를 대상으로 한다.

 

이날 학생들은 로컬푸드의 의미와 이로운 점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고, 청년농부가 들려주는 대부포도 이야기, 포도 수확하기, 포도알 팔찌 만들기 순으로 체험을 진행했다.

 

학교 관계자는 좋은 취지로 로컬푸드 학교급식 공급 사업에 참여했는데 우수학교로 선정되어 학생들에게는 현장체험교육과 더불어 애향심을 길러주는 좋은 기회가 됐다체험학습은 교육적으로도 효과가 높기 때문에 앞으로도 이와 같은 체험·교육 지원이 더욱 확대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로컬푸드 학교급식 공급 사업은 농가소득 증대에 도움이 되며, 학교는 급식재료의 질 향상 및 예산절감 효과 등 긍정적 영향이 크므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로컬푸드 학교급식 공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오는 14일에는 본오초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김도윤 기자

 

상기 기사는 포털사이트 daum(뉴스-안산), 가장 빠른 뉴스로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안산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제보 :
kyunsik@hanmail.net
※ 저작권자 ⓒ 안산인터넷뉴스-서부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김범식 (kyunsik@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