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6-18 15:10

  • 뉴스
  • 안산뉴스
  • 뉴스 > 안산뉴스

안산시 이동 구룡매화동산운영위원회저소득가정「사랑의 매실 장학금」전달

기사입력 2018-09-11 16:15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안산시 이동 구룡매화동산운영위원회(위원장 주의순)는 지난 10일 매화초등학교(교장 양윤실)에서 사랑의 매실 장학금전달식을 가졌다.

 

사랑의 매실 장학금은 2008년부터 매화동산 내 매화나무를 주민들이 직접 심고 가꾼 결실로, 올해 수확한 매실 판매 수익금으로 마련했으며, 관내 가정 형편이 어려운 학생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주의순 운영위원장은 좋은 매실을 키우기 위해 많은 분이 고생했는데 이렇게 뜻깊은 시간을 가지니 힘들었던 기억은 싹 잊게 된다내년에도 더욱 힘내서 많은 학생을 도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성곤 이동장은 회원들이 진심을 다해 매실을 키워 수확은 풍작이었으나 최근 매실 가격의 하락으로 어려움이 있었다. 그러나 마을 주민들이 십시일반 이웃을 돕는 마음으로 흔쾌히 매실을 구입해주셨다며 주민들과 운영위원회 관계자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구룡매화동산 운영위원회는 이동 동화인 매화를 관리하기 위해 발족한 마을 공동체로서 매년 매화동산 관리, 매실따기 축제 등을 통해 주민 화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장병옥 기자

 

상기 기사는 포털사이트 daum(뉴스-안산), 가장 빠른 뉴스로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안산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제보 :
kyunsik@hanmail.net
※ 저작권자 ⓒ 안산인터넷뉴스-서부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김범식 (kyunsik@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