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6-18 15:10

  • 뉴스
  • 안산뉴스
  • 뉴스 > 안산뉴스

안산시, 인구감소 대응을 위한전문가 자문회의 개최

기사입력 2018-09-10 14:15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지난 6일 상록구청 소회의실에서 인구감소 문제 대응을 위한 전문가 자문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안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위원들과 주거산업인구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안산시 인구감소 문제 및 청년들의 주거일자리 등 청년문제 해결을 위해 시가 진행하고 있는 안산시 인구·청년 정책 5개년 수립 연구 용역내용을 공유하고, 시 인구청년 정책 방향에 대한 다양한 논의가 이뤄졌다.

 

안산시 인구 문제를 진단한 전문가들은 시는 다른 지역에 비해 맞벌이 부부가 많고, 저소득 취약계층과 외국인 인구가 많다안산시 인구 특성에 맞춘 안산시만의 정책을 찾아나가야 한다고 조언했다.

 

또한 한 전문가는 일본의 사례로 인구 감소에 대한 대응방안 중 외국인 유입을 제안하면서 외국인은 정부 정책에서 제외되는 사례가 많은데 외국인 관련 인프라가 잘 구축되어 있는 안산에서 외국인 유입 정책을 펼친다면 도시의 소비 창출과 주택 공실 문제 해소 등 긍정적인 양향을 가져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인구감소 문제 대응을 위해 현재 주거, 일자리, 삶의 질 향상 등 다양한 시각에서 접근하고 있다사람들이 안산으로 찾아오고, 안산에 머물게 하기 위한 정책을 찾기 위해 앞으로도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권영창 기자

 

상기 기사는 포털사이트 daum(뉴스-안산), 가장 빠른 뉴스로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안산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제보 :
kyunsik@hanmail.net
※ 저작권자 ⓒ 안산인터넷뉴스-서부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김범식 (kyunsik@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