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6-18 15:10

  • 뉴스
  • 안산뉴스
  • 뉴스 > 안산뉴스

안산시, 추석 명절 대비물가안정 캠페인 실시

기사입력 2018-09-07 14:31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추석 명절을 맞이해 농축수산물, 주요성수품 등의 가격 인상이 예상됨에 따라 건전한 소비문화 조성을 통한 물가안정 캠페인을 지난 5일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물가관리 모니터 요원 등 안산시 소비자단체 6개 회원과 관계 공무원 등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상록구 한대앞역 앞 광장 및 상가일원에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원산지표시, 가격표시제 홍보와 건전한 소비문화 정착을 위해 시민들의 동참을 유도했다. 캠페인 후 소비자 단체와 간담회를 실시해 명절 체감경기 등 민심동향 파악하는 자리도 가졌다.

 

안산시는 추석 명절 물가안정을 위해 다음달 7일까지 물가안정 특별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추석 명절 성수품 등 일부 품목의 수요 증가에 대비해 배추, 사과, 소고기, 돼지고기 등 농축수산물 31개 중점관리 품목을 지속적으로 원산지표지과 가격표시제 단속을 실시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내수활성화로 편하고 활기찬 추석명절이 될 수 있도록 수급불안 예상품목 관리 및 불공정거래행위 지도단속을 집중 실시할 것이며, 시민들은 전통시장, 착한가격업소 이용, 나들가게 할인행사 참여 등으로 합리적 소비활동 동참으로 경기가 살아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윤성민 기자

 

상기 기사는 포털사이트 daum(뉴스-안산), 가장 빠른 뉴스로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안산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제보 :
kyunsik@hanmail.net
※ 저작권자 ⓒ 안산인터넷뉴스-서부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김범식 (kyunsik@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