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5-20 15:44

  • 뉴스
  • 안산뉴스
  • 뉴스 > 안산뉴스

경기도지사 이재명, 교육감 이재정, 인천시장 박남춘 당선

기사입력 2018-06-14 13:24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민선 7기 경기도지사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자유한국당 남경필 후보를 제치고 당선됐다. 교육감에는 현직 이재정 교육감이 재선에 성공했으며 보수의 텃밭으로 여겨졌던 인천광역시도 박남춘 후보가 돌풍을 일으키며 당선에 성공했다.

 

'여배우 스캔들' '혜경궁 김씨 논란' 등 선거막판까지 변수가 작용할 것으로 여겨졌던 경기도지사 선거는 마침내 이재명 당선인이 사전 여론조사대로 현직 남경필 후보를 꺾고 경기도지사로 발돋움에 성공했다.

 

전 성남시장과 더불어민주당 대선 당내 경선후보까지 경험이 있는 이재명 당선인은 자유한국당 남경필 후보를 큰 격차로 따돌리며 소속 정당의 높은 지지율과 두터운 지지층을 바탕으로 당선됐다.

 

경기도 교육감 역시 5명의 후보가 경합을 벌인 가운데 이재정 현 교육감이 재선에 성공했다. 이재정 교육감은 임해규 후보를 제치며 민선 4기 경기도교육감 당선에 성공했으며 지난 2014년 당선 이후 보여줬던 파격적인 행보와 교육철학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보수의 텃밭으로 여겨졌던 인천 역시 현직 유정복 자유한국당 후보를 제치고 박남춘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당선됨으로서 새로운 인천 역사의 틀을 마련하게 됐다.

 

박 당선인은 당선이 확실시된 이후 "인천특별시대를 열겠다"고 밝혔고 "이번 선거는 300만 인천시민 모두의 승리"라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한편 6·13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민주당이 압승함에 따라 자유한국당을 비롯해 바른미래당 등 야권 진영은 거센 후폭풍에 휘말릴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김도윤기자

 

 

상기 기사는 포털사이트 daum(뉴스-안산), 가장 빠른 뉴스로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안산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제보 :
kyunsik@hanmail.net
※ 저작권자 ⓒ 안산인터넷뉴스-서부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김범식 (kyunsik@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