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5-20 15:44

  • 뉴스
  • 안산뉴스
  • 뉴스 > 안산뉴스

더불어민주당 윤화섭 후보, 안산시장 당선

기사입력 2018-06-14 13:12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윤화섭 후보가 자유한국당 이민근 후보와 바른미래당 박주원 후보를 큰 격차로 따돌리고 안산시장에 당선됐다.

 

앞서 윤화섭 당선인은 민병권, 이왕길 예비후보와 후보 단일화에 합의하여 '원팀'을 구성하였고 제종길 현 안산시장을 최종 공천에서 제치고 더불어민주당 안산시장 후보로 선출된 바 있다.

 

윤화섭 당선인은 제8대 경기도의회 후반기 의장, 제9대 전반기 의장을 지내고 경기도의원을 지난 2007년부터 역임한 바 있다. 윤 당선인은 세월호 추모공원 등 각종 현안으로 경선과정에서 이민근 후보와 신경전을 벌였으나 민심의 향방은 윤 당선인으로 향했다.

 

한편 윤 당선인은 출마 선언에서 “안산은 반월시화국가공단이라는 인프라, 서해안과 연계된 천혜의 자연환경, 다양한 문화가 융합된 특수한 환경 등 좋은 여건을 제대로 꽃피우지 못하고 있다”며 “살고 싶은 도시(경제), 사람 사는 도시(복지), 살맛 나는 도시(문화·예술)가 되도록 모든 노력을 쏟아 붓겠다”고 밝혔다.

 

그는 경제특구 지정, 세계적 명성의 창업보육회사 유치, 공공형 치매 전문병원 설립, 스마트 교통관제시스템 도입 등을 공약한 바 있다.

 

 

장병옥 기자

 

상기 기사는 포털사이트 daum(뉴스-안산), 가장 빠른 뉴스로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안산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제보 :
kyunsik@hanmail.net
※ 저작권자 ⓒ 안산인터넷뉴스-서부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김범식 (kyunsik@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