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5-24 17:22

  • 뉴스
  • 안산뉴스
  • 뉴스 > 안산뉴스

감골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공모사업 지원기관 선정

기사입력 2018-06-07 13:25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안산시 감골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2018 길 위의 인문학공모사업에 지원기관으로 선정되어, 6~11월 동안 3차시로 나눠 강연과 탐방이 결합된 인문학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1차시에는 어렵게 느낄 수 있는 현대미술에 대해 이해하고 안산에 위치한 예술 공간을 탐방하는 우리 고장 안산에서 만나는 현대미술이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강연 2, 탐방 1회로 운영되며, 오는 621일과 28일 오전 10시에 현대미술의 뿌리인 모더니즘 미술과 20세기 전반의 서양미술에 대한 강연이 진행된다. 또한 75일에는 경기도미술관. 대부도 유리섬(유리섬박물관, 맥아트미술관) 일대를 탐방한다.

 

2차시는 백남준의 일대기와 그가 남긴 비디오 예술작품의 의미를 살펴보고 용인에 위치한 백남준 아트센터를 탐방하는 비디오 아티스트 백남준, 그와 마주하다가 진행된다.

 

3차시에는 진정한 영화 감상법과 한국영화의 힘에 대해 이해하고 서울 상암동에 위치한 한국영상자료원을 탐방하는 영화, 나에게 스며들다가 진행된다.

 

안산시 도서관 회원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으며, 지난 4일부터 감골도서관 홈페이지(http://lib.iansan.net) 또는 전화로 사전접수 받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감골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감골도서관(481-2668)으로 문의하면 된다.

 

 

권영창 기자

 

상기 기사는 포털사이트 daum(뉴스-안산), 가장 빠른 뉴스로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안산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제보 :
kyunsik@hanmail.net
※ 저작권자 ⓒ 안산인터넷뉴스-서부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김범식 (kyunsik@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