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5-24 17:22

  • 뉴스
  • 안산뉴스
  • 뉴스 > 안산뉴스

인사말 시흥인터넷뉴스 개국지역 발전에 앞장 서겠습니다.

기사입력 2018-06-06 14:30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인구 43만의 서해안 거점도시 시흥, 하루가 다르게 급변하는 시흥의 도시발전에 걸 맞는 시민들의 정주의식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일조하고자 시흥인터넷뉴스가 개소식을 가졌습니다.

 

지역 언론의 첨병으로서 입법, 행정, 서법 기관의 홍보와 지적에 앞장서는 정론직필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임을 전제하며 새롭게 시작되는 민선 7기 지방자치와 함께 힘찬 출발을 선언합니다.

 

시흥인터넷뉴스는 이미 200710월 경기도 안산에 본사를 두고 지속적인 취재, 보도를 해 왔으며 지난 2018530일 개국 11년 만에 시흥시에 거점을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시흥인터넷뉴스는 국내 동일서버를 사용하고 있는 80개 도시와 연계하여 시흥시는 물론 ()한국지역인터넷언론협회 산하 국내 모든 회원사들이 뉴스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IT강국 대한민국의 인터넷속도는 전 세계 모든 국가들이 인정하고 있을 만큼 빠르고 거미줄만큼 모든 국토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모든 사람들이 소지하고 있는 스마트폰에서 직접 검색이 가능한 시흥인터넷뉴스는 관내 정치, 행정, 경제, 문화예술, 스포츠, 사회, 교육, 복지, 관광, 등 다양한 분야에서 발굴한 개발기사로 네티즌들과 소통할 것입니다.

 

양방향 뉴스생산이 가능한 시흥인터넷뉴스는 향후 학생기자단, 시민기자단을 구성하여 교육의 미래, 시민들과 함께 만드는 뉴스가 되도록 모든 역량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이미 안산에서 2006년 개국한 이내 지역 언론에서 최고 인지도를 기록한 것은 물론 100인의 시민기자단을 구성한 바 있으며 이 같은 경험을 토대로 시흥에서도 경기도 최고, 대한민국 최고의 인터넷뉴스사로 성장시키겠습니다.

 

시흥인터넷뉴스는 광역 주간신문 서부뉴스와 창간 29년째 경기도 지역에 일간신문을 제작 배포하는 경인매일과 그 맥락을 같이하고 있습니다.

시흥인터넷뉴스가 빠른 속도와 시흥지역에 국한되는 장점이 있다면 주간신문 서부뉴스는 시흥인터넷뉴스의 기사 중 엄선한 내용을 발췌하여 지면으로 보도되는 동일선상의 언론사라 할 것입니다.

 

기사의 중요도, 필요성에 따라 경기도 지역 31개 시, 군에 배포되는 경인매일에도 보도되는 만큼 온, 오프라인 시스템을 감안할 때 시흥인터넷뉴스의 발전가능성은 지역 언론에서 유력한 환경에 있다할 것입니다.

 

개국 11년 만에 개소식을 가진 시흥인터넷뉴스는 그동안 13,600건의 기사와 7만 여장이 사진을 자료로 확보하고 있으며 정치, 종교는 물론 그 어떤 기관단체와도 연관성 없이 공정하고 객관적인 취재를 통해 금권에 타협 없는 신속보도에 앞장서겠습니다.

 

입법, 행정, 사법3권에 대한 언론본연의 기능과 역할은 참으로 중요하고 가치 있는 일입니다. 그 장엄하고 위대한 행보에 학생, 시민기자단이 함께 할 것이며 시흥인터넷뉴스가 친절히 안내 해 드릴 것입니다.

 

이제 시흥의 미래는 100만인구의 해양관광도시, 서울경기도에서 많은 분들이 찾는 도시, 외국관광객들이 필수적으로 방문하는 도시가 될 수 있도록 홍보에 일조하겠습니다.

 

살기 좋은 시흥, 모든 시민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도시가 될 수 있도록 널리 알리고 틀린 건 바로잡아주는 가이드가 되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시흥인터넷뉴스 지사장 김균식프로필

 

()경인매일 회장

()서부뉴스 회장

안산인터넷뉴스 대표

시흥인터넷뉴스 대표

경인교육신문 대표

안산가로수 대표

단원병원 리더스 힐링 캠프 원장

()대한기자협회 경기도 협회장

()전국지역 신문협회 경기협회

()전국지역주간신문 협회 경기도 정회원

()전국신문협회 사무총장

하얼빈 조일중학교 국제부 한국지사장

청화 법률사무소 사무국장

상록웨딩뷔페 대표

파랑새 기획 대표

 

 

김범식 (kyunsik@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