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5-24 17:22

  • 뉴스
  • 안산뉴스
  • 뉴스 > 안산뉴스

안산시 다문화지원본부단원경찰서와 셉테드 사업 완료

기사입력 2018-06-01 15:27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안산시 다문화지원본부(본부장 이장원)는 지난 30일 단원경찰서와 협업해 범죄예방환경개선(CPTED, 이하 셉테드)의 일한으로 인포빔 설치공사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셉테드(CPTED)는 범죄위험이 있는 어두운 공간을 재미와 디자인적 요소가 가미된 밝은 공간으로 만들어 범죄예방을 위해 도시환경설계와 디자인을 접목하는 사업이다

 

이번에 설치한 인포빔은 조명장치를 이용해 바닥에 이미지를 연출하는 방식으로 쓰레기 무단투기 방지’, ‘담배꽁초 불법투기 방지’, ‘범죄없는 안전한 안산을 문구와 이미지로 표출했다.

 

안산은 전국 최고의 외국인 밀집 지역이고 특히 원곡동은 전국의 이주노동자가 집결해 하루 약 3만여 명의 유동인구가 발생하는 곳으로, 이처럼 각종 범죄 발생을 예방할 수 있는 지역 환경 개선 사업을 통해 모두가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생활환경을 조성하고 안전도시로의 이미지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이장원 다문화지원본부장은 일회성 사업이 아닌 지속적인 범죄예방 및 환경개선을 위해 지역주민과 함께 안전한 다문화마을특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권영창 기자

 

상기 기사는 포털사이트 daum(뉴스-안산), 가장 빠른 뉴스로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안산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제보 :
kyunsik@hanmail.net
※ 저작권자 ⓒ 안산인터넷뉴스-서부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김범식 (kyunsik@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