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5-24 17:22

  • 뉴스
  • 안산뉴스
  • 뉴스 > 안산뉴스

안산시글로벌청소년센터, 중도입국청소년 국제 컨퍼런스 참여

기사입력 2018-06-01 14:56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안산시다문화지원본부(본부장 이장원)안산시글로벌청소년센터에서 지난 24일 더케이호텔서울에서 진행된 국가 미래비전 설정을 위한 국제컨퍼런스 특별세션 미래세대가 꿈꾸는 대한민국에 중도입국청소년들이 참여해 우수정책 제안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누렸다고 밝혔다.

 

안산시다문화지원본부는 중도입국 및 다문화가정 자녀들의 포괄적이고 전문적인 서비스 욕구가 사회적으로 증대됨에 따라 이들의 교육복지 향상을 위해 안산시글로벌청소년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특별세션 미래세대가 꿈꾸는 대한민국에 중도입국청소년들을 참여토록 했다.

 

이날 참여한 청소년들은 학교 밖 청소년과 공교육 적응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로, 이들이 한국사회에서 생활하며 겪었던 바를 말하며 교육권 보장을 위한 다양한 제안을 제시했다.

 

특히, 외국인 미성년 자녀에게 부여되는 비자 연령 제한을 상향해 줄 것과 D-4비자(고등학교 이하 학교에 재학중인 학생)의 심사 조건중의 하나인 부모연봉, 재산 등 경제 상황들을 삭제해 줄 것, 해외 학력 서류 공증절차를 간소화하거나, 일정기간 한국어교육 이수 후 학력심의를 받을 수 있는 예비학교 확대 운영, 마지막으로 대입 외국인전형인 순수 외국인전형의 지원 자격을 재혼이나 귀화에 따른 부모 국적이 변동된 경우는 예외로 인정해 줄 것을 제안했다.

 

한편, 이번 국제컨퍼런스는 대통령직속 정책기획위원회와 경제인문사회 연구회의 주최로 열렸으며,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등 11개 국책기관이 참여했다.

 

송병국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원장은 컨퍼런스에서 청소년과 청년들이 제안한 정책을 소책자로 만들어 대통령직속 정책기획윈원회 위원장에게 전달하게 된다정책기획위원회에서 논의를 거쳐 국가정책에 반영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김도윤 기자

 

상기 기사는 포털사이트 daum(뉴스-안산), 가장 빠른 뉴스로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안산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제보 :
kyunsik@hanmail.net
※ 저작권자 ⓒ 안산인터넷뉴스-서부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김범식 (kyunsik@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