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5-24 17:22

  • 뉴스
  • 안산뉴스
  • 뉴스 > 안산뉴스

안산시 수암보건지소「심폐소생술 교실」교육생 모집

기사입력 2018-06-01 12:26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안산시 상록수보건소(소장 박건희) 수암보건지소는 내 손안 4분의 기적! 심폐소생술 교실(5)교육생을 모집한다.

 

일상에서 심정지 환자 발생 시 신속한 대처를 통해 환자의 생존율을 높이고 의료취약지역인 안산동 지역주민의 응급상황 대처능력 및 생명존중 의식 향상을 위한 내 손안 4분의 기적! 심폐소생술 교실(5)628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운영한다.

 

교육 내용은 가슴압박 심폐소생술 방법 및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응급상황 시 올바른 대처요령 등의 이론과 모형을 이용한 심폐소생술 실습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수암보건지소 관계자는 심정지 환자의 60%는 집에서 발생하며, 심정지 환자가 발생했을 때 가족 또는 주변의 일반인이 4분 이내에 심폐소생술을 실시하는 것은 환자의 생존율과 예후 향상에 매우 중요하다안산동에 거주하는 지역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교육 참석을 원하는 주민은 수암보건지소(481-5880~1)로 신청하면 된다.

 

 

장병옥 기자

 

상기 기사는 포털사이트 daum(뉴스-안산), 가장 빠른 뉴스로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안산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제보 :
kyunsik@hanmail.net
※ 저작권자 ⓒ 안산인터넷뉴스-서부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김범식 (kyunsik@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