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4-25 14:00

  • 뉴스
  • 안산뉴스
  • 뉴스 > 안산뉴스

안산시자살예방센터 & 안산시약사회 생명사랑약국 사업 활성화를위한 업무협약 체결

기사입력 2018-04-11 14:51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안산시자살예방센터(센터장 김윤희)와 안산시약사회(회장 김희식)는 지난 8일 안산중소기업연수원에서 회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생명사랑약국 사업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자살예방 게이트키퍼로서 지역 약국의 역할을 강화해 자살 고위험군 발굴에 앞장서기 위해 생명사랑약국사업을 공동 추진하기로 약속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생명사랑약국으로 지정된 약국은 안산시 자살예방사업을 홍보하고 고위험군을 발견했을 때 자살예방센터로 연계해 시민들이 삶의 의지를 가질 수 있도록 자살예방 게이트키퍼 역할을 담당한다.

 

지역 약국은 주민들과의 밀착도가 높고 의약품을 다루고 있기 때문에 자살 고위험군을 발견하고 전문기관으로 연계해 자살을 예방하는 사업을 추진하는 데 있어 최적의 장소로 평가된다.

 

두 기관은 사업을 구체화하기 위해 지난 2월 업무 협조를 위한 간담회를 실시했다.

 

김윤희 안산시자살예방센터장은 지역사회에서 밀착도가 높은 약국이 자살예방사업에 참여하는 것이 고위험군을 조기에 발견할 수 있는 유용한 방법이라며 이번 사업에 많은 약사들이 동참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장병옥 기자

 

상기 기사는 포털사이트 daum(뉴스-안산), 가장 빠른 뉴스로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안산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제보 :
kyunsik@hanmail.net
※ 저작권자 ⓒ 안산인터넷뉴스-서부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김범식 (kyunsik@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