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5-19 21:31

  • 뉴스
  • 안산뉴스
  • 뉴스 > 안산뉴스

안산시, 노후 경유차 조기폐차 접수

기사입력 2017-01-04 14:48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안산시(시장 제종길)는 미세먼지 저감을 통한 시민의 건강보호를 위해 오는 19일부터 미세먼지 등 배출가스를 다량 배출하는 노후경유자동차(20051231일 이전 제작차)를 대상으로 조기폐차에 대한 보조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해에 27억원을 지원해서 2,066여대의 노후경유차를 조기에 폐차하여 미세먼지 등 배출가스 발생을 억제했으며, 올해도 국·도비 20억여원을 투입해 약 1,600여대의 노후경유차의 조기폐차를 권고할 계획이다.

 

지원대상은 대기관리권역 2년 이상 연속하여 등록되고 성능점검결과 정상 운행이 가능한 경유자동차로 최종 소유자의 소유기간이 신청일로부터 6개월 이상인 정부지원금을 받아 배출가스저감장치 부착하거나 저공해엔진으로 개조 한 사실이 없는 차량에 대해 차종과 연식에 따라 165만원에서 770만원의 상한액 범위 내에서 지원된다.

 

이러한 조기폐차에 대한 보조금 지원 정책은 노후경유차에서 다량 배출되는 미세먼지 및 질소산화물 등 대기오염물질을 감소시켜 시민들의 건강보호에 많은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자동차 배출가스에 의한 대기오염 저감을 위해 대상차량 소유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하며, 향후 노후경유차에 대한 재정적 지원을 확대함은 물론 수도권 운행제한 등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정책에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보조금 지원과 관련한 안내 및 신청접수는 사단법인 한국자동차환경협회 조기폐차팀(1577-7121) 또는 환경정책과(481-2247)로 문의하면 된다.

 

김도윤 기자

 

 

상기 기사는 포털사이트 daum(뉴스-안산), 경기도 지방일간신문 경인매일에도 함께 보도돼 언론의 기능을 한층 더 강화하고 있습니다.

 

가장 빠른 뉴스로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안산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제보 : kyunsik@hanmail.net

저작권자 안산인터넷뉴스-서부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김범식 (kyunsik@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