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3-06-02 00:17

  • 뉴스
  • 안산뉴스
  • 뉴스 > 안산뉴스

안산시 사동, ‘전국최초 어르신 무상교통 지원 사업’홍보 발 벗고 나서

사동 11개 경로당 방문해 어르신 무상교통 지원 안내

기사입력 2021-07-08 16:28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안산시 상록구 사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7일 경로당을 방문해 안산시가 전국 최초로 시행하는 어르신 무상교통 지원 사업의 무상교통 지원 사업 신청일, 신청방법 등을 안내했다.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시행한 이번 방문은 용신·후곡·시곡·석호 등 11곳의 관내 경로당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많은 어르신이 관심과 호응을 보였다.

또한 이날 진행된 사동 주민참여예산 1차 지역회의에서도 지역회의 위원들에게 어르신 무상교통 지원 사업을 설명해 관내 어르신들에게 사업내용이 전달되고 많은 어르신이 신청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전광식 사동장은 “안산시가 수도권 최초로 시행하는 어르신 무상교통 지원사업을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홍보해, 교통약자인 어르신들에게 이동권을 제공하고 경제적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산시는 6월 28일부터 65세 이상 전체 시민 73,346명 중 기초연금수급자 49,608명(65세 이상 전체 시민의 67%)에 대해 무상으로 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장병옥 기자

상기 기사는 포털사이트 daum(뉴스-안산), 가장 빠른 뉴스로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안산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제보 : 
kyunsik@hanmail.net
※ 저작권자ⓒ안산인터넷뉴스-서부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김범식 (kyunsik@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