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8-12 16:31

  • 뉴스 > 안산뉴스

안산시 초지동 주민자치회, 초지동 상인회 결성 위한 간담회 개최

초지동 상인회 결성으로 상권 활성화 모색

기사입력 2022-06-30 18:47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안산시 단원구 초지동 주민자치회(회장 이용택)는 초지동 상인회(가칭 풍경골) 결성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초지동 주민자치회는 상가 이름조차 없는 초지동 상권에 활력을 더하고자 올해 초부터 차근차근 상인회 결성을 준비해 왔으며, 풍경공원 인근 64개 상가 점주들의 동의를 얻은 상태다.

지난 29일 간담회는 20년 이상 상점을 운영한 점주들을 비롯해 20대 점주들까지 한자리에 모여 과거와 현재의 상권을 비교하며 문제점들을 논의했으며,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급격히 침체된 상권 활성화를 위해 상인회 결성을 때마침 준비한 초지동 주민자치회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또한 지속적인 상인회 운영을 위해 ▲회장으로 하늘정원 볼링장 강기석 ▲부회장으로 필링마카롱 유장희, 파스텔플라워 현미령 ▲총무에는 미혹 유남혁 대표를 선출했다.

이날 선출된 강기석 회장은 “15년 이상 애정을 가지고 초지동에 거주하고 있다”며 “주차문제를 반드시 해결해 상가 활성화에 전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용택 주민자치회장은 “오늘의 마중물이 내일을 향한 큰 한 걸음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세영 초지동장은 “상인회 결성을 통해 앞으로 더욱 번영하시길 바란다”며 “더욱 살기 좋은 초지동을 만들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초지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4일 초지동 중심 상권 로데오에서 공연을 펼쳐 약 700여명의 큰 호응을 얻으며 코로나 이후 침체된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기도 했다.

장병옥 기자

상기 기사는 포털사이트 daum(뉴스-안산), 가장 빠른 뉴스로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안산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제보 : 
kyunsik@hanmail.net
※ 저작권자ⓒ안산인터넷뉴스-서부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김범식 (kyunsik@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