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10-18 12:38

  • 뉴스 > 안산뉴스

안산시 고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따뜻한 명절 나눔 행사

관내 취약계층 25가구에 생필품세트, 떡 등 전달

기사입력 2021-09-18 17:18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안산시 단원구 고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고재형)는 지난 16일 고잔동 취약계층 25가구에 ‘따뜻한 명절 보내기’ 물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고잔동 협의체는 매년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을 맞아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 가구를 발굴해 생필품, 식료품 등을 전달해 왔다. 

이번 나눔은 고잔동 협의체에서 생필품(치약, 샴푸, 비누), 식료품(떡, 누룽지)으로 꾸러미를 구성해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대상 가구에 미리 고지한 뒤, 대면 접촉을 최소화해 현관 등 별도의 보관 장소에 비대면 방식으로 전달했다. 

고재형 위원장은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을 맞아 경제적, 심리적으로 더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이웃들에게 이번 나눔이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었으면 한다”며 “코로나19 상황으로 가족들과 만남이 어려운 지금, 소외되기 쉬운 이웃들에게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보살핌으로써 행복하고 정이 넘치는 마을 공동체가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영옥 고잔동장은 “매년 명절을 맞아 나눔 활동에 참여해 주시는 고잔동 협의체위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우리 주변의 이웃들을 다시 한번 돌아보고 모두가 정을 나누며 풍요롭게 즐기는 명절의 의미를 되새겨보는 시간이 된 것 같아 좋았다”고 말했다. 

장병옥 기자

상기 기사는 포털사이트 daum(뉴스-안산), 가장 빠른 뉴스로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안산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제보 : 
kyunsik@hanmail.net
※ 저작권자ⓒ안산인터넷뉴스-서부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김범식 (kyunsik@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