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5-19 23:37

  • 뉴스 > 안산뉴스

바다 같은 마음으로환경정화 자원봉사 펼치다!

기사입력 2015-07-24 13:19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휴가철을 맞아 바다를 찾는 이들이 많아지는 가운데 해수욕장 환경보호를 위해 자원봉사에 나선 이들이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23일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 목사)는 안산을 비롯해 경기도와 전국 관광객들이 자주 찾는 대부도 방아머리해수욕장에서 대규모 환경정화활동을 펼쳤다.

 

이날 오전 해수욕장에는 안산과 시흥 일대 하나님의 교회 성도들을 비롯해 이웃, 지인 등 600명가량이 모였다. 봉사를 위해 일부러 시간을 낸 직장인과 주부, 여름방학을 맞은 대학생 등 각계각층 사람들이 동참했다.

 

이번 자원봉사의 취지에 대해 하나님의 교회 관계자는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지역인 만큼 자연환경을 보호하고 지역민과 관광객 모두 쾌적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고자 성도들이 마음을 모았다이를 위해 수고하는 지자체 및 지역사회에도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 방아머리 해수욕장 선착장 청소 모습

 

실제로 해수욕장 개장, 안산시 주최 락페스티벌 행사 등으로 관광객이 몰릴 것으로 예상돼 이 지역에 환경보호의 손길이 필요한 상황이었다. 이에 안산 단원구청에서는 하나님의 교회 측의 적극적인 자원봉사를 환영하며 쓰레기봉투, 장갑, 집게 등 청소도구를 지원했다.

 

현장에 참석한 권오달 단원구청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봉사에 나선 이들에게 감사와 격려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어 권 구청장은 하나님의 교회가 태안 기름유출사고 복구활동, 세월호 침몰사고 구호활동과 지속적인 해양환경정화활동에 적극적으로 활동해주신 결과 대통령상을 수상한 것으로 알고 있다. 진심으로 축하드린다앞으로도 적극적으로 환경정화활동을 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하나님의 교회는 올해 제20주년 바다의 날을 기념하여 다년간 해양환경정화 및 해양재난구호활동으로 국가에 기여한 것을 인정받아 대통령단체표창을 받았다.

 

▲ 방아머리 해수욕장 백사장 청소 모습

 

이날 봉사자들은 해수욕장 일대와 상가 인근, 대로변 등을 돌아보며 담배꽁초, 종이컵, 휴지, 과자봉지, 음료수병, 과일껍질 등 각종 쓰레기들을 수거해 봉투에 담아냈다. 2시간여 동안 진행된 활동으로 50리터 종량제 봉투 100개 분량의 많은 쓰레기가 모아졌다.

 

참가자들은 이웃과 환경을 위해 봉사하게 되어 기쁘다며 미소를 지었다. 안산 고잔동에서 온 김성희(40) 씨는 가족과 함께 바닷가를 찾을 때 쓰레기가 많아 눈살을 찌푸린 적이 있었는데 직접 말끔하게 청소하니 기분이 상쾌하다세상의 빛과 소금의 역할을 하라고 하신 하나님의 가르침을 실천할 수 있어 기쁘다고 뿌듯해했다.

 

꾸준히 봉사에 참여하고 있다는 황은경(35) 씨는 어머니 사랑의 마음으로 봉사하니 힘들지 않고 즐거웠다면서 이곳을 찾는 사람들이 모두 기분 좋은 휴식을 취하기를 바라며 환경의 소중함도 함께 느낄 수 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 참가자는 바다가 모든 더러운 것을 받아 정화시키듯이 오염된 환경을 정화하니 내 마음도 깨끗해지는 것 같다파도처럼 시원한 기분이라고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 네팔 지진피해복구 모습

 

한편 하나님의 교회는 전국과 세계 각지에서 환경정화에 솔선수범하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헌혈릴레이, 이웃돕기, 재난구호활동 등 헌신적인 자원봉사로 각국에서 호평을 얻고 있다.

 

▲ 2015 미국 대통령자원봉사상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활동으로 쾌적한 지역 환경 조성은 물론 시민들의 환경의식 고취에도 기여하면서 시민들과 관할 주민센터, 지방자치단체에서도 크게 반기고 있다.

 

▲ 2010년 제부도 해수욕장 환경정화 모습

 

하나님의 교회는 앞으로도 가족을 보살피는 어머니의 마음으로 이웃과 사회를 위해 도움의 손길을 전할 것이라고 밝혔다.

 

상기 기사는 포털싸이트 daum(뉴스-안산), 경기도 지방일간신문 경인매일에도 함께 보도돼 언론의 기능을 한층 더 강화하고 있습니다.

 

가장 빠른 뉴스로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안산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제보 : kyunsik@hanmail.net 

김범식 (kyunsik@hanmail.net)

댓글1

0/500
  • 구리구리
    2015- 07- 24 삭제

    진정한봉사자들이네요~이런교회 상않주면 상받을곳 없지싶네요 훌륭하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