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11-27 19:56

  • 뉴스 > 주간 경인교육신문

학생들이 꿈을 이루어 가는 안산꿈의학교 개교식

기사입력 2015-07-09 11:37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안산교육지원청(교육장 노선덕)2015070818시 대회의실에서 꿈의학교 학생 및 학부모, 경기도교육청 마을교육공동체기획단장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교육의 새로운 모델로 추진하는 꿈의학교개교식을 하였다.

 

이번 개교식은 소망의 공 만들기와 굴리기로 자신의 꿈을 담은 공을 친구들과 함께 주고받고, 함께 나누고, 이재정 경기도교육감과의 화상통화를 통해 참가학생들 모두의 꿈을 합쳐 그 꿈을 한껏 펼칠 수 있기를 다함께 기원하는 자리가 되었다.

 

노선덕 안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스스로 꿈의학교 참가를 위해 고민하고 결정하여 오늘 이 자리에 오게 된 학생들에게 꿈의학교를 통하여 어느 누구보다 더 힘찬 날개짓을 하며 아름다운 꿈을 향한 여정을 시작한 것을 축하하며 여러분의 꿈이 잘 실현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하였다.

 

안산가치있는꿈의학교는 중·고등학생 37명이 6개월 동안 지식 및 암기위주로 흘러 예술의 참맛을 알지 못하는 청소년들에게 교과서 문학작품을 스스로 각색연기하여 연극으로 공연할 수 있도록 하는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안산승마힐링꿈의학교11일 안산초등학교 및 트리플밸리 승마장에서 개교식을 가질 예정이다. 말과 인간의 교감을 통한 힐링을 목표로 하는 안산승마힐링꿈의학교는 초·중학생 80명이 6개월 동안 말과 공감하는 체험활동으로 말과 관련된 직업탐구, 말과 교감하는 승마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앞으로, 안산교육지원청은 학교와 마을이 아이들을 함께 키우고, 마을이 아이들의 배움터가 되고, 아이들이 마을의 주인이 되는 마을교육공동체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장병옥 기자

 

상기 기사는 포털싸이트 daum(뉴스-안산), 경기도 지방일간신문 경인매일에도 함께 보도돼 언론의 기능을 한층 더 강화하고 있습니다.

 

가장 빠른 뉴스로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안산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제보 : kyunsik@hanmail.net

김범식 (kyunsik@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