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12-08 23:12

  • 뉴스 > 전국핫뉴스

한국 대학총장이 제작한 다큐 , 국제영화제 골드어워드 수상!!

기사입력 2013-11-29 17:40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 11월28일, 인도네시아 International Film Festivals에서

   최고상인 골드어워드를 비롯하여 프로듀서상, 감독상,

   애니메이션상, 음악상등 5개 부분 수상
- 한국인 만든 영문 힐링다큐, 전 세계 500여 편의 작품들을 제치고

   최고영예 수상

 

우리나라 현직 대학총장이 만든 다큐멘터리가 국제영화제에서 최고상인 골드어워드를 비롯하여 프로듀서상, 감독상, 애니메이션상, 음악상 등 5개 분야에서 수상하게 되어 큰 화제가 되고 있다.


이승헌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총장이 직접 제작한 다큐멘터리 <체인지 : 생명전자의 효과(Change : the LifeParticle Effect)>가 지난 27일부터 28일까지 양일간에 거쳐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개최된 ‘국제영화제 페스티벌 2013’ 에서 최고 영예인 골드어워드를 수상했다.

 

지난 28일 거행된 시상식에서 이승헌 총장은 최다 수상자로 무려 5번이나 무대에 오르며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 총장은 무대에서 “아리랑”을 부르며 “참 나를 깨닫는 기쁨을 여러분께 전하고 싶다”고 수상소감을 밝혀 K-POP으로 한류열풍이 뜨거운 인도네시아 현지에서 큰 박수를 이끌어 냈다.

 


또한, 이번 국제영화제 개막작품으로 선정된 영화 <체인지>는 약 600여 명의 전 세계 영화제 관계자들 앞에서 상영되는 영광을 얻었다. <체인지>는 세계적인 명상가이자 뇌교육의 창시자인 이승헌 총장이 올해 미국 세도나에서 직접 시나리오를 쓰고 연출한 작품이다. 


<체인지>는 이 총장이 지난 30여 년간 인간의 뇌에 숨겨져 있는 비밀을 파헤치기 위해 연구해 온 뇌활용의 비법을 전한 다큐멘터리 영화이다.

 

또한 <체인지> 상영회 및 특별강연회가 지난 5월부터 8월까지 미국 15개 도시를 순회하며 개최되어 현재 한국보다 해외에서 더 유명한 작품으로 알려져있다. 


이승헌 총장은 작년에 영문저서 <세도나스토리(The Call of Sedona)>를 출간하여 뉴욕타임스를 비롯한 미국 유력 4대 일간지 베스트셀러에 올라 미국에 큰 반향을 일으켰다. 


이번 인도네시아 국제영화제의 위원장인 데미안(Damien Dematra)은 “<체인지>는 다른 작품들과는 차별화된 참신한 스토리로 인간 뇌의 활용에 대한 획기적인 방법을 제시하고 있어서 영화제 최고의 작품으로 선정했다”라고 심사평을 말했다.

 


2013 인도네시아 국제영화제에서는 미국을 비롯해 전 세계에서 500편이 넘는 영화들이 응모를 해서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그 가운데 세계적인 영화감독들을 제치고 한국의 현직 대학교 총장이 제작한 <체인지>가 최고의 상인 골드어워드를 수상하게 돼서 주최 측에서도 놀라움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인도네시아 국제영화제는 올해로 5년째 개최되고 있으며, 특히 ‘영성·종교·미래’분야는 올해 처음 열렸다. 여기에서 첫 번째 수상자가 한국에서 배출되어 큰 의미를 남긴다.

 

영화 <알포인트>를 제작한 공수창 감독은 <체인지>를 보고 “이 작품의 핵심은 훌륭한 스토리 뿐 아니라 영화에 담긴 콘텐츠에 담겨있다”라며 “세계의 어느 과학자나 의사도 설명해 내지 못한 뇌의 활용에 대한 원리를 깨닫게 해주는 놀라운 영화였다”라고 말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이번 국제영화제 수상을 계기로 <체인지> 전국 순회 상영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앞으로 후속편을 제작하여 우리나라에서 개발된 뇌 활용법을 전 세계 사람들에게 알릴 것이라는 계획을 밝혔다.


장병옥 기자

 

상기 기사는 서부뉴스 2013년 12월2일자(제197호)와 포털싸이트 daum(뉴스-안산), 경기도 광역주간신문 서부뉴스, 경기도 지방일간신문 경인매일에도 함께 보도돼 언론의 기능을 한층 더 강화하고 있습니다.

 

가장 빠른 뉴스로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안산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제보 :
kyunsik@hanmail.net


※ 저작권자 ⓒ 안산인터넷뉴스-서부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김범식 (kyunsik@hanmail.net)

댓글2

스팸방지코드
0/500
  • クロムハ?ツ 修理
    2013- 12- 13 삭제

    What could I answer her? The poor lady was in tears. I asked her what was the fresh trouble of which she had been about to tell me just now. [url=http://www.sobun.info/images/C..

  • 韓? プラダ 安い
    2013- 12- 07 삭제

    He paused for a moment, as though at a loss for words. <a href='http://hikarisangyou.jp/pradabags2.php' >韓? プラダ 安い</a> [url=http://hikarisangyou.jp/pradabags2.php]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