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손도손 행복한 월피동!
안산시 상록구 월피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기환)에서는 지난 21일, 월피동 반찬지원사업 후원식당(푸른솔밭오리농장)에서 주민자치위원과 일자리참여자 30명이 참여해 “오손도손 행복한 월피동!-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주민자치위원회가 주관이 돼 올해 3월부터 추진하고 있고 수혜자에게 많은 호응을 받고 있는 반찬지원사업(2012년 지역공동체 일자리 사업)과 연계해 반찬지원사업이 오는 11월 말에 종료됨에 따라 홀로 사시는 어르신과 장애우가정, 부자가정 등이 따뜻한 겨울나기에 보탬이 되고자 추진하게 됐다.
행사에 참여한 이들의 사랑과 정성이 가득 담긴 김장김치는 관내 저소득 73가구에 주민자치위원이 일일이 가정을 방문해 김치를 직접 전달하고 격려하여 훈훈한 온정을 더했다.
행사를 준비한 박기환 위원장은 “날씨가 추워지면 홀로 사시는 어르신들은 겨울나기가 큰 걱정거리인데, 오늘 만든 김장김치로 건강하고 근심 걱정 없는 행복한 겨울을 보냈으면 좋겠다.”면서 “앞으로도 서로 돕고 정감 있는 행복한 월피동을 만들기 위해 주민자치위원회가 열심히 뛰겠다.”고 밝혔다.
김익주 기자.
상기 기사는 주간신문 서부뉴스 2012년 11월 26일자(제162호) 와
포털싸이트 daum(뉴스-안산)에도 함께 보도되어 언론의 기능을
한층 더 강화하고 있습니다.
가장 빠른 뉴스로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안산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
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제보 이메일 kyunsik@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