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3-06-02 00:12

  • 인사이드 > 맛집&멋집

소외된 이웃을 위해사랑을 나누는 따뜻한 가수 김지민!

기사입력 2012-11-23 12:15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80~90년대 “마음 약해서” 의 인기 그룹사운드 “들고양이” 팀 막내 보컬로 활동했던 가수 김지민이 사랑! 추억! 인생! 이 담긴 4집 앨범을 발표하고 앨범홍보와 함께 날이 추워지면서 소외된 이웃을 위한 봉사활동을 더욱더 빠르게 실천하고 있다.

 

그동안 사랑나눔 봉사 단체와 대한노인복지 홍보대사로 “사랑나눔 효 콘서트”를 통해서 노래와 MC로 재능기부를 함과 동시에  쌀과 생활용품을 기부하는 등 어려운 이웃에게 꾸준히 사랑을 실천해 왔다.

 

그런 가수 김지민이 4집 앨범을 발표하고 앨범판매 수익금과 공연수익금을 모아 지난 주말에 어려운 이웃을 찾아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사랑을 전했다.

 

 

매년 겨울이면 각 방송사에서 불우이웃 돕기를 하는데 가수 김지민 역시 해마다 12월 1월이면 “따뜻한 겨울 나기” 생방송 모금방송 MC로 어려운 이웃을 위한 모금방송에 앞장서고 있다.

 

11월 초 신곡 발표하고 누구보다 더 바쁜 일정 속에서도 즐겁게 봉사하고 있는 김지민은 “날이 추워지니 걱정이 많이 되네요. 사랑나눔은 어려운 게 아니라고 봐요. 나눔은 우리가 먹고 쓰고 남는 것을 주는 게 아니라 자신이 가지고 있는 것에서 나눠주는 거잖아요. 많은 것을 바라는 게 아닙니다. 적게나마 십시일반 힘을 모은다면 큰 사랑이 됩니다. 정말 제 혼자의 힘으로는 아직까지 어려움이 많아요. 우리 함께 참여해주면 정말 따뜻한 겨울이 될 것 같은데...”라며 말을 잊지 못했다.

 

 

그런 중에 또 하나 기쁜 소식은 가수 김지민의 이번 4집앨범 타이틀곡인 “사랑인거야”가 각종 방송과 공연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으며 히트 조짐을 보이고 있다는 점이다.

 

그래서인지 가수 김지민은 더욱더 밝고 활기차 보였다. 그런 가수 김지민을 보면서 아직 살만한 세상이구나 각박하고 어렵지만은 않구나. 라는 생각과 이웃을 사랑하는 많은 이들이 있음을 새삼 느끼게 되었다.

 

그래서일까..? 이번 겨울이 몸으로 느끼는 추위는 있겠지만, 마음만은 그 어느 때 보다 더욱더 따뜻한 겨울이 되리란 기대를 해본다.

 

 

김지민!

 

그동안 3집앨범 “곡예사의 첫사랑”과 “으샤”로 활발하게 활동하던 그가 감성을 자극할수 있는 사랑과 추억이 담긴 노래로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마음 약해서”의 인기 그룹사운드 “들고양이”팀의 막내 보컬로 활동했던 가수 김지민은 그동안 빠르고 경쾌하면서 힘있는 노래들로 대중의 마음을 사로 잡았었다면 이번 4집앨범에서는 서정적이고 감성적인 분위기있는 노래로 기존의 이미지와는 또 다른 모습을 선보이며 그만의 매력을 발산하고있다.

 

 

그동안 “곡예사의 첫사랑”과 “으샤”로 TV와 라디오를 통해 가수로서의 활동 외에도 MC 와 연기자 로서의 역량까지 과시 하던 김지민 이기에 4집 앨범에서 보여지는 새로운 변신은 대중들의 또 다른 관심을 불러 일으킨다.

 

하루에도 몇십장씩 쏟아져 나오는 성인가요 앨범들의 내용들이 갈수록 천편일률적이면서 말초신경을 자극하고 있다.

 

그래서 이번 김지민의 앨범은 기존 성인가요와의 차별화를 두기위해 고급스럽고 세련된 편곡 이면서도 누구나 친근하게 다가갈수 있는 멜로디와 가삿말로 사랑! 추억! 인생!그리고 희망! 의 이야기 까지 알차게 채워져있다.

 

 

첫 번째 타이틀 “사랑인거야”는 작곡가 김정호 와 조은 의 노랫말로 사랑의 마음을 담은 서정적인 곡이다.

 

전주 멜로디부터 기존 성인가요의 악기편성과 차별화를 두기위해 아이리쉬 휘슬 로 묘한 분위기를 연출했고 관현악기 와 현악기를 통해 서정적이면서도 힘있는 연주가 가수 김지민의 감성적인 보이스에 호소력 짙은 창법과 잘 묻어나고 있다.

 

전체적으로 세련되고 깔끔한 느낌의 이곡은 KBSTV 콘서트 7080의 악단장이며 국내 최고의 편곡가 송태호의 편곡으로 대한민국 최고의 세션맨들이 참여했다.

 

늘 연구와 연습에 몰두하며 열정을 불사르는 피아노 건반에 송태호, 환상적인 함춘호의 기타연주, 최고의 베이스 연주가 신현권,힘있는 드럼에 이상훈, 브라스에 김동하 와 이한진 휘슬에 권병호,그리고 아름다운 현의 소리에 더 스트링스가 참여했기에 이 노래의 분위기는 한층 업그레이드 되어있다.

 

 

여기에 가수 김지민의 절제된 듯 터져 나오는 감미로우면서도 파워풀한 목소리는 한번 듣고도 노래를 따라 부를 수 있는 친근함의 원동력이 된다.

 

두 번째 타이틀 “너만 사랑해”는 신예 작곡가 전홍민의 곡으로 앨범 발표하기도 전에 결혼축가로 불려질 정도로 사랑이 듬뿍 담긴 노래이다.

 

전주에 흘러나오는 트럼펫의 음률은 단번에 귀를 기울이게 하고 친근한 멜로디 위에 얻혀진 김지민의 보이스는 애뜻하면서도 마음을 설레게 하는 곡으로 사랑하는 이에게 프로포즈 하기에 좋은노래이며 결혼축가로도 누구나 좋아할수 있는 노래이다.

 

 

이외에 추억나누기 독백 등등... 앨범에 실린 모든 노래들은 대중들의 마음을 행복으로 채워주기에 충분하다.

 

“마음 약해서”의 그룹사운드 “들고양이”팀 막내 싱어로 활동했던 가수김지민 은 오랜 가수 생활속에서 대중들의 마음과 애환! 그리고 서민들의 삶을 피부로 느끼며 가슴에 담아 노래로 승화시켜 왔다.

 

그래서 그의 노래에는 호소력 짙은 음색 만큼이나 깊이가 있다. 풍부한 음색과 뛰어난 가창력! 그리고 뜨겁고 화려한 무대 매너는 대중의 마음을 후련하고 시원하게 만든다.

 

 

이렇게 열정적인 모습으로 팬들의 사랑을 받아온 그이기에 4집앨범 비상(飛上)타이틀 곡 “사랑인거야”는 그의 가수 인생에 터닝 포인트가 될 것이고 김지민의 새로운 변신이 또다른 음악 세계로의 날개가 되여 더 높이 비상 하길 기대해 본다.

 

 

권영창 기자.

 

상기 기사는 주간신문 서부뉴스 2012년 11월 26일자(제162호) 와

포털싸이트 daum(뉴스-안산)에도 함께 보도되어 언론의 기능을

한층 더 강화하고 있습니다.

가장 빠른 뉴스로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안산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

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제보 이메일 kyunsik@hanmail.net

김균식 (kyunsik@hanmail.net)

댓글1

스팸방지코드
0/500
  • Maya
    2014- 03- 10 삭제

    Thanks in support of spending the calculate to discuss this, I stroke glaringly about it and adore rendition more resting on this topic. Maya http://www.alivenotdead.com/tutus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