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18-10-21 오후 4:01:00
기사
검색
[로그인] [회원가입]
회사소개 | 후원하기 | 사업영역 | 시민제보 | 취재요청 | 명예기자신청 | 광고문의 | 콘텐츠
뉴스
주간 경인교육신문
안산뉴스
광명뉴스
경기뉴스
정치의원뉴스
후보자뉴스
행사단체뉴스
문화축제뉴스
미담사례
제보기사
인물동정
전국핫뉴스
오피니언
기자수첩
여론광장
호평&혹평
칼럼&사설
독자특별기고
인사이드
화제의 인물
삶의 향기
주말여행
기업체탐방
사회단체탐방
맛집&멋집
취임부임소개
 
2014-08-12 오후 7:28:35 입력 뉴스 > 화제의 인물

아름다운 상조
아름다운 미소 정선옥



최근 우먼파워시대를 맞이하면서 여성들의 사회진출이 두드러지고 있는 가운데 신뢰를 바탕으로 성실히 살아가는 각 분야별 멤버들이 건강한 사회의 기초가 되고 있다.

 

통상 전문직에 종사하는 여성들의 이면을 보면 가정과 사회에 1인2역을 해야하는 환경적 불편함이 있음에도 보란듯이 탁월한 처리능력(?)을 보여주는 슈퍼우먼으로 남성 못지 않은 열정을 과시하기도 한다.

 

안산지역 특성상 경기침체와 더불어 지역상권의 공황이 상당기간 이어졌지만 이 같은 어려움을 성실한 자세로 해결하는 사례를 자주 볼 수 있다.

 

 

특히 한가지 업종에 대해 오랜 경험을 축적함으로써 자신만의 노하우를 갖춘 전문가들의 프로정신은 정직하고 성실하게 살면 누구나 성공할 수 있다는 사례를 직접 보여주고 있다.

 

안산 고잔 신도시는 탄생 10년만에 안산지역의 인구를 배로 늘여 경기도 6대 도시로 급부상하는 효자노릇을 해왔지만 실제 도시가 자리잡기까지는 다양한 어려움을 겪어온 바 있다.

 

이에 지역 언론으로서 성실한 이웃을 소개, 열심히 사는 사람이 잘사는 안산을 홍보하는데 일조하기로 했다. 이미 업종별로 한번씩 소개해온 고잔 알리기 시리즈 제 18편으로 아름다운 상조 아름다운 미소 정선옥 지사장을 만나보았다.

 

 

첫 선입견에 환한 웃음을 항상 지니고 있는 아름다운 상조 정선옥 지사장은 상호 만큼이나 아름다운 미소를 잃지 않고 고객서비스에 나선지 20년의 시간이 지났다고 한다.

 

한때 보험회사의 전문 컨설팅을 맡아 약 10년간 영업 노하우를 쌓아온 정씨는 지난 95년 인륜지대사의 해결사로 급부상하고 있는 지금의 아름다운 상조로 이직하여 새로운 발판을 다지며 멀리 가려면 함께 가라는 말을 실천에 옮겨왔다고 한다.

 

 

풍요로운 세상 만들기, 정의로운 사회 만들기, 함께 나눔을 실천하는 기업을 슬로건으로 국내 상조 시장을 리드하는 아름다운 상조에 올인하게 된 동기는 보험이 금융중심의 상품이라면 상조는 함께 울고 웃는 생의 희비애락을 가이드 한다는 측면에서 상당한 매력을 공감했다는 전언이다.

 

 

하지만 상조회사를 검색하다보면 뉴스기사에 '부적격 상조회사'에 대한

논란이 끊이지 않으면서 이미지가 도매금으로 넘어갈 때도 있다며 선수금 보전비율이 낮아 소비자에게 피해를 입힐 우려가 있는 상조회사가 40개가 넘는다는 집계에 일일이 설명하기도 어려울 때가 있었다고 한다.

 

실제로 리베이트, 장의용품 재사용등의 부도덕한 관행을 계속하는 상조회사들이 많기 때문 에슬픔 속에서도 유가족분들은 상조회사를 고르는데 신중을 기해야할 것이라며 무엇보다 신뢰로 고객을 대하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따라서 상조회사를 고를 때는 재무건전성을 확실히 따지고, 상호, 주소, 전화번호 등 상조회사에 대해 꼼꼼히 알아볼 필요가 있다며 규모가 크고, 유명한 상조회사라 하더라도 재정안정도가 낮으면 소용이 없기 때문에 상조회사를 고를 때는 네임밸류보다는 얼마나 알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지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지난 6월 모친상을 직접 치르며 자신이 고객이 되어본 결과 애사에 대한 상조회사의 배려는 사소한 면까지 꼼꼼이 챙겨야 한다는 점을 피부로 체험했다며 향후 고객 관리에 더욱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다짐을 밝혔다.

 

장례절차에 대해 현대적으로 일반 장은 3일을 기본으로 하며 사망한 당일은 수시를,사망한 다음에는 습과 소렴, 입관을 그리고 마지막 날에는 발인이 이루어지는데 한치의 차질도 없이 매끄럽게 진행되는 업무처리에 아름다운 상조의 가족이라는 점이 다행이었다고 술회했다

 

 

정씨가 근무하는 아름다운 상조의 심벌 또한 한그루의 나무를 심는 심벌 내것을 남과 함께 공유하는 것으로 아름은 양팔을 벌려 껴안은 둘레를 뜻한다며 갑작스런 죽음에 대해 상부상조의 마음을 나누는 장례 서비스애 말로 내가 아닌 남을 위할줄아는 마음이 없으면 결코 성공할 수 없는 업종이라고 말했다.

 

 

그동안 상조는 죽음이라는 다소 슬프고 침울한 상황이 연상되었지만 최근 웨딩토탈서비스는 물론 백일과 돌, 고희연까지 대행하면서 그 영역 또한 광범위해졌다.

 

특히 크루즈 여행 상품은 평소 푼돈으로 적립했다가 적절한 때가 되면 해양관광을 즐길수 있다는 점에 상당한 고객들이 몰리고 있다.

 

 

누구나 한번쯤은 타아타닉의 주인공 처럼 여명과 노을이 어우러지는 초호화 여행에 대해 꿈꾸지만 바쁘고 빠듯한 도심생활에서 실행에 옮기기란 여간 어려운게 아니라며 목표를 정하고 열심히 살다보면 자연스레 때가 올것이라고 선택의 여지를 권해온다.

 

당차면서도 밝은 표정은 자신감의 출발점이며 활기찬 생활습관과 긍정적인 마인드는 현재의 자신이 있게 된 동기였다고 다소 수줍은 모습을 비췄다.

 

바쁜일상속에서도 틈틈이 고객관리에 다이어리가 빼곡한 정씨의 한쪽손에선 연신 휴대폰의 호출이 끊이지 않고 있어 인기를 실감케했다.

 

 

열심히 일한 당신 떠나라며 환하게 웃음짓던 정선옥 지사장의 뒷모습에서 우리사회의 밝은 미래를 보는 듯하다.

 

 

고잔신도시는 누구나 최선을 다해 노력하는 자만이 성공할 수 있는 경제일번지로 거듭날 것임이 분명하기에 안산인터넷뉴스의 고잔알리기 특별기획 홍보시리즈 제 18호 로 소개하게 되었다.

 

아름다운 미소 정선옥  010-4119-8683

 

김순기 기자

 

상기 기사는 경기도 광역신문인 서부뉴스 2014년 8월 18일자(제212호)와 포털싸이트 daum(뉴스-안산), 경기도 지방일간신문 경인매일에도 함께 보도돼 언론의 기능을 한층 더 강화하고 있습니다.

 

가장 빠른 뉴스로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안산인터넷뉴스는 공공기관에 의존하지 않는 독자중심의 운영체제로 언론의 자유를 중시합니다. 시민의 눈과 귀로 함께 만드는 언론이 되겠습니다.

 

제보 : kyunsik@hanmail.net

 

휴대폰 "플레이스토어" 에서 '안산인터넷 뉴스' 검색하시면

앱 다운을 받아 휴대폰에서도 실시간 뉴스를 편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제보나 광고 문의는 1636 누르고<안산인터넷뉴스>또는

<안산기사제보>라고 말하면 자동으로 안내됩니다

김범식(kyunsik@hanmail.net)

       

  의견보기
dll openssl download
This post is everyone’s that is worth focus. When may I learn more? dll openssl download http://stewartsandlloyds.dllefiles.com 2016-12-11
v.dll download
No bother Laura. Happy to distribute somewhat love . Trust the tunes are coming along nicely. [url=http://dllp.dllefiles.com]v.dll download[/url] 2016-12-10
Zaiyah
Finding this post has <a href='http://ctgrteb.com'>ansewred</a> my prayers 2016-04-25
Skip
That's a creative answer to a diluicfft question 2016-04-23
Atanu
That's cleared my thoughts. Thanks for <a href='http://qrlwdlbs.com'>coiiutbrtnng.</a> 2015-10-19
Manu
Pecfert answer! That really gets to the heart of it! 2015-10-18
nike free
Often evaluate the values regarding carpet cleaning service businesses prior to buying you to definitely clear the carpets and rugs. A lot of companies provide cut-throat prices.. 2015-08-13
Coach faux bags
Burgandy or merlot wine stains are infamously challenging to get out of carpet. If you have whitened wines on hand, pour a number of instantly over the dark wine spill for you t.. 2015-08-13
cheap green uggs
Make sure that you machine your current carpet at least once a week to get rid of all of the resolution and dust that may be onto it. This assists extend lifespan of your floor .. 2015-08-13
시민
그미소 절대 잃지 마시길~ㅠㅠ 2014-10-04
폴스미스
고잔동에 있나요? 상담 한 번 받아 봐야겠네요.. 2014-08-20
슈슈
미소가 정말 이쁘시네요^^ 2014-08-20
제임스
보기좋네요 ㅎㅎ 2014-08-18
  의견쓰기
작 성 자 비밀번호
의견쓰기
내용은 200자 이내로 적어야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글은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안산시, 수도사업 각종 평가에서 잇따라 수상
안산시 상록수·단원보건소 동시 금연클리닉 운영
'블랙리스트' 논란 [안산순례길]… 숨겨진 내막 드러나
안산시 가족친화 인증기관 재인증 획득
안산시, 노후경유차 조기 폐차 추진
안산시, 시민에게 감동을 주는 민원서비스 추진
학생에게 꿈을, 학생기자단 모집
동 정

윤화섭 안산시장은 13일 오전 10시 백운동 행정복지..

동 정

윤화섭 안산시장은 11일 오전 10시 중앙동 행정복지..

바른 먹거리로 각광받는 로컬푸드 '대세'
최청환 화성시의원, '공소권 없음'처분… 논란..
안산시, 스페인 방문… 전용 마리나 시설 ‘시찰’
안산시, 청소년 대상생명존중 교육 실시
‘2018 안산 김홍도 축제’ 성황리에 마무리
안산상록수가구거리문화 축제, 성대하게 끝나
안산시, ‘외국인 태권도지도자 과정’ 개강
사동 가을문화예술축제‘마을이 예술이야’개최
사이동 ‘항가울 갤러리정재민 개인전(展)’개최
본오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르신생신상 차..
본오2동 주민자치위원회찾아가는 노인 강좌 개최
부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너지절약 간담회 실시
‘고잔동 한마음 체육대회 ’성황리에 개최
중앙동, 고잔119센터와 합동 소방훈련 실시
2018년 초지동 한마음체육대회 및 경로잔치 개최
道, ‘식품위생업소 저금리융자사업’ 지원대상..
경기천년 맞아 고국 찾은고려인예술단, 3일 동..
22일은 경기도 청소의 날, 9개 시군 3천명 동시..
여성취업박람회 ‘일뜰날’,구리시에서 성황리..
전통시장의 興과 情, 경기도우수시장 박람회서..
· 멀고 먼 ‘중남미’서도 “경기도 우수 상품..
안산도시공사, 선부광장 공영주차장 운영
안산시노사민정협의회, ‘노사파트너십구축을 ..
성포도서관, 전문의 초청 ‘건강법’강연
안산시, 외국인 대상고혈압 관리 교육 실시
본오2동, 행복을 주는「보니마을 다온축제」 성료
성포동 출생기념 나무소망명패 정비 행사 개최
제3회 해피큐브마을축제 성황리에 개최
보광중기 & 사랑의병원장례식장사회적 공익 활..
반월동, 주민화합 체육대회 개최
2018년 안산동,경로잔치 성황리 개최
‘와동 한마음 체육대회및 경로잔치’성료
2018년호수별빛문화 축제 개최
정과 나눔이 있어 행복한백운동 주민화합 체육..
선부2동 행정복지센터민관 합동소방훈련 실시
선부3동「주민화합 체육대회및 경로잔치」성황..
'가을맞이 행복 음악회' 시흥 천수사에서 '성료'
경기도 ‘2018년 하반기 일하는청년통장’ 경쟁..
도, 오래된 소규모 아파트 옥상 등보수 비용 지..
농업기술원, 버섯 신품종 ‘백색느타리버섯’ 개발
경기도, 소상공인 생애주기별지원‥5년간 4천억..
‘역대 최대’ 2018 대한민국뷰티 박람회, 238..
환우들을 위한안산병원의 힐링 콘서트
안산시 장애인 보치아 대표인도네시아 아시안게..
“안산의 보물, 구경【九景】하러 가자” 인증..


방문자수
  접속자누계 : 86,772,386
  현재접속자 : 246
  오늘방문자 : 9,535
명칭 : 안산인터넷뉴스 |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광덕서로 86(고잔동, 안산법조타운803호)
제보광고문의 031-475-3558 | 팩스 031-475-3557
회사소개 | 후원회안내 | 개인정보보호정책 | 인터넷신문 등록일 2006.5.3 | 등록번호 경기 아00048호 | 제호 : 안산인터넷뉴스
발행인 김형근, 편집인 유영옥 | 청소년보호책임자 김형근
Copyright by asinews.co.kr All rights reserved. E-mail: kyunsik@hanmail.net